skip to Main Content
Menu

LAWFIRM FOREST LAWYERS
숲이 당신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승소&판례

  • HOME
  • 상담신청
  • 승소&판례

의사와 간호사 불륜 위자료 청구 방어 (상간녀측) 조정성립

작성자
이혼학교
작성일
2018-03-22 17:21
조회
1444

사실관계


[법률사무소 숲 성공사례]

A는 간호사로 B 의사와 같은 병원에서 근무하면서 불륜사이로 발전하였습니다. B는 8년차 배우자가 있었고, 다행히 둘 사이 아이는 없었습니다. A는 B의 아내가 낸 3천만원 위자료 청구 소송을 당하고, 저희 숲을 찾았습니다.

소송이 들어온 사실을 말하자 B는 "알고있다, 그건 니일이니 알아서해"라며 그동안 사랑한다고 구애하던 모습에서 돌변해 정말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었다며 눈물을 보였지요. 오히려 소송을 위한 자료를 B가 아내에게 건네 준 것으로 보였습니다.

A는 자신이 잘못한 것은 잘 알고 있지만, 그간 B와 그 아내로 부터 받은 문자, 전화, 병원에 찾아온다는 협박 등으로 수개월간 A의 심적 고통도 심각해 보였습니다.

 

특이사항 및 진행방향


[손해배상 민사소송은?]

A는 상담시 1천만원 수준은 즉시 이를 변제할 의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B의 소송 후 태도에 화가 나기는 해도 B의 아내의 마음은 같은 여자로서 이해가 되고, 사죄하는 마음이라구요.

A는 B로부터 어떠한 금전적인 것을 (선물하나도) 받은 사실이 없고 아직 나이가 어려 한순간 판단을 잘못했고 직장 상사였기에 일방적으로 관계를 끊기는 쉽지 않아 보였고, 오랜 관계는 아니었던 점, B는 곧 이혼할거라며 적극적인 만남을 요구했고, A는 단 2번 여행을 다녀온 것이 사실상 전부인 점 등을 고려해 3천만원은 A의 소득수준에 비해 과다하다는 점을 주장했습니다.

헌데 소송 중 B가 합의이혼하는 변수가 발생했고, 의뢰인에게 불리하다고 판단, 즉시 조정회부를 신청하여 상대방 설득 후 신속히 마무리한 사안입니다.

물론 A와의 불륜이 B의 이혼의 한 원인이 되기는 하였으나 실제 B는 A외에도 여러차례 바람을 피웠던 사정이 있었고, 위 소송의 장기화는 상대방에게도 좋지 않으니까요.

 

조정조서


10.jpg?type=w1

11.jpg?type=w1

 
Back To Top